애드고시를 합격하고 나면 자주 들어가서 보게 되는 애드센스 보고서. 이 보고서의 용어들은 자주 봐도 낯설어지죠? 용어 하나하나 공부한 것을 남겨봅니다. 오늘은 CPM 광고와 CTR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CPM 광고란
구글 CPM 광고는 1,000회 노출당 비용(Cost Per Mille)을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1,000회 광고 노출당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M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의 노출 횟수를 보장하고, 게시자는 광고의 노출 횟수에 따라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CPM 광고의 장점
1. 광고주의 노출 보장: 광고주는 광고의 노출 횟수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가 클릭되지 않아도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므로, 비용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거의 수익 보장: 게시자는 광고의 노출 횟수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광고의 효과 측정: 광고의 노출 횟수와 클릭률 등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CTR이란
구글 애드센스의 CTR은 광고 클릭 수를 광고 노출 수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CTR은 0.5%가 됩니다. CTR이 높을수록 광고 클릭 수가 많아지고, 이는 수익 증가로 이어집니다.
CTR을 높이는 방법
1. 광고와 콘텐츠의 관련성을 높인 글을 작성합니다.. 방문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를
노출하면 CTR이 높아집니다.
2. 광고 위치를 적절하게 선택합니다. 광고가 방문자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하면 CTR이 높아집니다.
3. 광고 형식을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배너 광고, 텍스트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사용하면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4. 광고 타기팅을 활용합니다. 방문자의 성향을 분석해서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면 CTR이 높아집니다.
CTR을 분석하는 방법
애드센스에서는 사이트의 전체 CTR, 광고 단위별 CTR, 키워드별 CTR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을 분석하여 어떤 요인이 CTR에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의 전체 CTR을 확인하여 평균 CTR을 파악합니다.
2. 광고 단위별 CTR을 확인하여 어떤 광고 단위의 CTR이 높은지 파악합니다.
3. 키워드별 CTR을 확인하여 어떤 키워드의 광고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지 파악합니다.
4. CTR이 낮은 광고 단위나 키워드를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CTR 관련 측정항목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횟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의 비율
광고 CTR: 개별 광고 노출 횟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의 비율
페이지 CTR: 페이지 조회 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의 비율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서 양질의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부가적으로 애드센스의 보고서를 분석해서 광고가 많이 노출되거나 클릭률이 높은 게시글이나 키워드를 파악해서 선택과 집중을 한다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PTSD 자가 진단 가능?: 국가트라우마센터, 코로나19 일상 회복 도움
공복혈당 정상수치: 100, 110, 120, 130의 의미
'재테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소금융 운영자금 무등록사업자 대출: 생계 자금 (0) | 2023.11.21 |
---|---|
해외여행, 해외출장 자주 다니신다면 트래블로그 하나카드로 끝! (2) | 2023.11.21 |
애드센스 보고서 항목별 설명 (4) | 2023.11.06 |
브라질에 비가 내리면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 - 리뷰 ② (0) | 2023.10.23 |
브라질에 비가 내리면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_ 피터 나바로 (책추천) 리뷰 ① (0) | 202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