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3자(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에 대비하기 위한 블로거 전략
본문 바로가기
요즘 이슈

구글 제3자(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에 대비하기 위한 블로거 전략

by 엘강 2024. 2. 8.
반응형

구글 크롬은 2024년 하반기부터 서드파티 쿠키 지원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는 블로거에게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드파티 쿠키는 블로거가 사용자 분석, 맞춤형 광고, 제휴 마케팅 등을 수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구글 서드 파트 쿠키 지원 중단
구글 서드 파트 쿠키 지원 중단

 

블로거가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에 대비하기 위해 해야 할 일

1. 퍼스트파티 데이터수집 및 활용 강화

구독자 리스트 구축: 블로그 구독자를 유도하고,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독점 콘텐츠 제공, 이벤트 안내, 설문 조사 진행 등을 통해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사용자 참여 유도: 설문 조사, 댓글, 좋아요, 공유 등을 통해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합니다.

 

사용자 행동 분석: Google Analytics, Hotjar 등의 도구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클릭 패턴, 페이지 조회 시간 등을 분석합니다.

 

2. 퍼스트파티 쿠키 활용 방식 개선

맞춤형 콘텐츠 제공: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높입니다.

 

개인화된 추천: 사용자에게 관련 상품, 서비스, 콘텐츠 등을 추천하여 구매 또는 참여를 유도합니다.

 

다이나믹 광고 게재: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춘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3. 쿠키 없는 추적 방식 활용

서버 로그 분석: 웹 서버 로그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클릭 패턴, 페이지 조회 시간 등을 파악합니다.

 

고객 관계 관리 (CRM) 시스템 활용: 고객 정보, 구매 기록, 문의 내용 등을 CRM 시스템에 저장하여 분석합니다.

 

사용자 설문 조사: 설문 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인구 통계 정보, 관심사, 구매 패턴 등을 파악합니다.

 

4. 새로운 광고 및 수익 창출 방식 모색

제휴 마케팅: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하여 관련 상품, 서비스를 추천하고 수익 창출합니다.

 

후원 플랫폼 활용: Patreon, Substack 등의 플랫폼을 통해 독자들의 후원을 유도합니다.

 

유료 콘텐츠 제공: 전자책, 온라인 강좌 등의 유료 콘텐츠를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5. 개인정보 보호 정책 업데이트

●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에 따른 변화를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을 강조하고,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사용자에게 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은 블로거에게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을 모색하는 블로거는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웹 브라우저 크롬에서 하반기부터 제 3자 쿠키 지원 중단[요즘이슈]

 

구글 웹 브라우저 크롬에서 하반기부터 제 3자 쿠키 지원 중단[요즘이슈]

구글은 9월부터 웹 브라우저 크롬에서 제3자 쿠키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광고 업계를 중심으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은 지난 1월 크롬 사용자 1%를 대상으로 서드파티 쿠

elgang.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의 CPM 광고와 CTR이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의 CPM 광고와 CTR이란 무엇일까요?

애드고시를 합격하고 나면 자주 들어가서 보게 되는 애드센스 보고서. 이 보고서의 용어들은 자주 봐도 낯설어지죠? 용어 하나하나 공부한 것을 남겨봅니다. 오늘은 CPM 광고와 CTR에 대해서 알아

elg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