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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귀속부터 적용하는 통합고용세액공제는 5가지 세액공제를 하나로 통합하여 공제합니다. 오늘은 통합고용세액공제를 받을 때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할 서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통합고용세액공제
고용과 관련하여 분산되어 있던 5가지 세액공제를 하나로 통합하여 공제하는 공제로 2023년 귀속부터 신설되어 공제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5가지 세액공제는 고용증대세액공제, 사회보험료 세액공제, 정규직 전환 세액공제, 육아휴직 복귀자 세액공제, 경력단절 여성 세액공제입니다.
통합고용세액공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통합고용세액공제 시 작성 서류 (개인사업자)
1. 통합고용세액공제 공제세액계산서
2. 세액공제조정명세서
3. 세액공제신청서
4. 농특세감면세액합계표
5. 최저한세조정명세서
통합고용세액공제 시 작성 서류(법인사업자)
1. 통합고용세액공제 공제세액계산서
2. 세액공제조정명세서(3)
3. 공제감면세액 합계표(갑/을)
4. 최저한세조정명세서
5. 농특세 과표 및 세액신고서
6. 농특세 과표 및 세액조정계산서
7. 농특세 감면세액 합계표
통합고용세액공제 신고서 작성 시 유의사항
동일한 통합고용세액공제이지만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필수 작성 서류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작성 서류를 확인하시고, 누락 없이 세액공제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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