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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 사무실 혹은 노무사 사무실에서 수임 업체의 4대보험 취득 상실 신고 및 보험료를 조회하기 위해 EDI로 사무대행 신청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게요. 기존에 팩스 접수하던 국민연금도 최근에 EDI로 수정되어서 공단 모두 EDI로 신청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사무대행 EDI 신청 방법
신청방법
1. 국민연금 EDI 사이트 접속
2. 사무대행사무소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3. "나의 사업장 업무 처리하기" 선택
4. 업무대행서비스
5. 위탁사업장 등록 신청
6. 위임장 첨부 시 수임처와 사무대행 사무소의 인감 모두 날인 확인 필수
건강보험 EDI 업무대행 신청 방법
1. 건강보험 EDI 사이트 접속
2. 사무대행사무소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3. 신고/제증명 바로가기
4. 대리인증
5. 업무대행 위임/해지 신청서
6. 위임장에 수임처 인감날인 필수
근로복지공단 고용 ·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EDI 보험사무 수임신고 신청 방법
1. 고용 ·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 접속
2. 사무대행사무소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3. 민원/접수 신고
4. 사무대행업무
5. 보험사무 수임신고
6. 사무위탁서 인감날인 필수
고용보험 미가입 근로자 가입신고 제외 확인서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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